방송작가유니온 방송작가들의 당당한 권리 찾기, 저희가 함께합니다.

  1. HOME
  2. 커뮤니티
  3. 자유게시판

Re: 기획료 페이 후려치기 관련해서 어떤 계획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05-11 17:12 조회180회 댓글0건

본문

>
 >
 >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답답하고 궁금한 마음에 홈페이지에 직접 들어와 글을 씁니다.
> 바로 기획료 관련해서 인데요.
> 프로그램 기획단계에서 작가들은 매일 상근하고 8시간, 혹은 9시간도 일하며
> 프로그램이 방영될 때보다 더 힘들게 일하는데
> 페이의 70퍼센트, 50퍼센트를 주겠다는 이 기획료가 왜 있는지, 왜 아직까지 존재하는지를 모르겠습니다.

> 연차 * 10이라는 10년도 더 된 페이 책정도 여전한데
> 거기다 그 페이를 '아직 방송이 안 나간다는 이유'만으로 깎는 건 도대체 무슨 경우인지
> 왜 이건 고쳐지지 않고, 아무도 목소리를 내지 않는지 모르겠습니다.
> 다른 업종에는 있지도 않고, 있을 수도 없는 페이 규정이죠.
> 4-7년된 서브작가가 1년도 안된 취재작가보다 페이를 훨씬 더 못 받는다는 게 말이 됩니까?
> 엄연한 '착취'를 '규정'이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대형방송사들에 신물이 납니다.
>
> 생각하면 할수록 왜 방송작가계는 말도 안 되는 일들이 '상식'처럼 통하는지
> 너무 답답하고 참담합니다. 버티면 버틸수록 앞이 안 보입니다...
>
> 이러한 기획료 문제에 대해 방송작가유니온은 어떤 입장이고,
> 어떻게 대처하실 계획인지 궁금합니다.
 >
 ----------------------------------------------------------------------------------------
 안녕하세요, 방송작가유니온 입니다.

http://www.writersunion.kr/bbs/board.php?bo_table=news1&wr_id=20&sfl=wr_subject&stx=%EC%9E%84%EA%B8%88&sop=and

 상기 링크와 같은 실태조사, 각종 제보, 단체 협약 등에 따라 방송작가들의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일련의 예로, 작년 국정감사를 통해 정의당 관계자 분들과 하여금, 기획료에 대한 안건은 물론, 방송작가들의 처우개선 및 기타 문제시 되는 안건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지적하고 요청하였고  또한 이해 관계자들 - 각 방송 사측, 제작사, 고용노동부, 문체부, 기타 관계자분들과 간담회, 성명서, 다양한 일련의 행위들을 통해 지속적으로 소통하여 이러한 부조리들을 타파하기 위한 일련의 행위들을 진행해왔고, 현재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획료에 대해선, 당연히 받아야할 페이입니다. 그러나 이미 아시겠지만, 지금까지 이어진 업계의 관행이 하루아침에 바뀌기는 정말로 어려운 문제입니다. 하지만 우리 방송작가유니온에서는 이러한 불합리한 처우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방송작가님들의 위해 항상 투쟁하고 있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활동하여 점진적으로 방송작가님들의 당연한 권리를 되찾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이러한 목표 달성에 있어, 우리 방송작가님들의 힘을 하나로 모으는 것이 큰 역할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홈페이지에 활동 전부를 업데이트 하기 어렵습니다. 방송작가의 권익증진에 도움을 주시길 원하시고,
 자세한 활동내역과 정보공유를 원하신다면 '방송작가유니온 조합원'에 가입해주세요.
 좀 더 많은 정보와 활동 내역들을 실시간으로 전달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방송작가유니온

문의전화

02-6956-0050

업무시간안내

평일 09:00 ~ 18:00 (점심 12:00~13:00)
주말, 공휴일은 휴무입니다.